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천수만 A지구 간월호 상류 호황 7~9치급 하루 30마리도 거뜬해
2018년 05월 3째 주 315 11689

천수만 A지구 간월호 상류 호황
7~9치급 하루 30마리도 거뜬해


  충남 서산의 유명 붕어 낚시터인 천수만 A지구 간월호의 붕어 조황이 돋보입니다. 5월 들어 농번기 배수로 인해 저수지권 조황이 주춤하는 와중에도 간월호는 만수위를 유지하며 좋은 조황을 보였습니다. 전 구간에서 고른 조황을 보이고 있으나 현지 낚시인들은 서산에서 접근이 쉽고 길도 편한 최상류 물줄기인 도당천 연안을 자주 찾고 있습니다. 도당천은 간월호 최상류를 말하는데 하천 폭이 넓어 막상 현장에 도착해보면 하천 같은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올해는 농번기 때까지도 만수위를 보이고 있어 붕어들이 수심 얕은 연안으로 많이 올라붙었습니다. 3칸 이하의 낚싯대 두세 대만 펴도 하루 30마리 이상의 붕어를 낚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씨알은 평균이 7~8치이며 턱걸이 월척도 간간이 섞여 낚이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최상류부터 지산수로 입구에 이르는 전 연안입니다.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낚시 자리가 닦여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붕어가 낚이고 있습니다. 미끼는 글루텐 떡밥이 가장 유리합니다. 참고로 천수만 상류권은 물흐름이 있어 채비를 약간 무겁게 쓰는 게 좋습니다. 입질이 왕성할 때는 채비가 흘러가면서도 붕어가 입질하므로 약간 무겁게 찌맞춤을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는길
내비에 ‘남부교(충남 서산시 양대동)’를 입력한 후 남부교 건너기 직전의 천변길로 좌회전한 뒤
다시 우회전하면 간월호 상류 연안이 시작된다.
☎문의 서산 일번지낚시 010-6505-7887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