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서산 청지천 수변 생태공원 호황 글루텐 떡밥에 7치~월척급 마릿수 조과
2018년 08월 4째 주 1425 11920

서산 청지천 수변 생태공원 호황
글루텐 떡밥에 7치~월척급 마릿수 조과


  충남 서산 시내를 끼고 흐르는 청지천 수변 생태공원에서 붕어가 잘 낚이고 있습니다.

  청지천은 잠홍지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흘러 간월호(천수만A방조제)로 유입되는 하천으로서 서산 지역 낚시인들에게 친숙한 근거리 낚시터입니다. 시내와 가깝다 보니 수질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도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수질 개선이 이루어져 붕어의 때깔이 좋은 곳입니다.

  특히 최근에 완공된 수변 생태공원 일대는 보 안 수위가 늘 안정적으로 유지돼 낚시에 좋은 여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방류를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낚시는 보 위쪽의 양 연안에서 이루어집니다. 양 연안에 각각 10명 정도씩 낚시할 수 있으며 상류로 올라가면 생자리 포인트가 또 나오므로 낚시 자리는 여유 있는 편입니다.

  수변 생태공원 낚시터는 평소에도 조황이 좋지만 비 소식을 앞두고 상류 보에서 물을 흘려보낼 때 특히 마릿수 조과가 뛰어납니다. 상류의 보를 열면 붕어들도 함께 내려오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늘 내륙을 지나가는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하천이 범람하면 조황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끼는 글루텐, 옥수수, 지렁이 등이 모두 먹히며 그중에서도 글루텐 떡밥에 입질이 활발한 편입니다. 받침틀은 필수. 2.6~3.6칸 정도의 낚싯대 두세 대만 펴도 잦은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붕어의 씨알은 7치~월척까지 고루 낚이고 있습니다.
 
가는 길 : 내비에 남부교(충남 서산시 양대동)를 입력 후 남부교를 건너기 직전의 작은 시멘트 소로(둑방길)로 1.5km가량 올라가면 수변공원에 도착합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