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고양 이산포 수로 물 낚시에 호조황 걸면 월척, 물지렁이에 잦은 입질
2019년 01월 5째 주 105 12220

고양 이산포 수로 물 낚시에 호조황
걸면 월척, 물지렁이에 잦은 입질


  최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이산포 수로에서 겨울 붕어 물 낚시가 한창입니다. 이곳에서는 한국 난방공사에서 온수가 하루 종일 나와 결빙을 막고 있는데, 올해는 예년보다 붕어 씨알이 굵게 낚이고 있어 많은 낚시인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런 호조황은 지난 12월부터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올겨울 특징이라고 하면 지난해보다 굵어진 씨알을 들 수 있는데, 걸면 허리급일 정도이며 4짜에 이르는 붕어들도 다수 낚이고 있습니다. 놀랄 만큼 커져 버린 씨알 때문에 전문 낚시인들도 이산포 수로에서 밤낚시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지난 1월 26일 낚시춘추 취재팀이 현장을 찾았을 때 이산포 수로 곳곳에는 낚시 텐트를 쳐놓고 장박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물 낚시에 붕어가 잘 낚이는 구간은 한국난방공사 고양지사 킨텍스를 기준으로 위아래 100미터 구간입니다. 특히 한국 난방공사 맞은편은 도로변에 주차 후 바로 앞에서 낚시를 할 수 있어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이며 붕어들의 활성도도 뛰어나 입질도 활발한 편입니다. 그러나 한국 난방공사가 있는 상류 쪽 구간은 자전거도로여서 차량 진입을 막고 있어 건너편 도로변에 주차 후 작은 다리를 건너 도보로 진입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미끼는 글루텐과 지렁이지만 가장 확실한 월척 미끼는 한강 하류에서 캘 수 있는 물 지렁이입니다. 물 지렁이를 쓰면 현격히 굵은 붕어가 낚입니다. 물지렁이는 김포 고촌에 있는 고촌낚시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겨울에는 공급이 딸려서 약간 비쌉니다. 입질은 그날 날씨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들어오고 있습니다.

  가는 길 - 서울에서 갈 경우 자유로 이산포IC에서 우회전하면 우측에 주유소가 있고 주유소를 지나자마자 나오는 길로 진입한 뒤 뒷길을 따라 들어가면 이산포 수로에 닿습니다. 내비게이션 주소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926-111, 대화동 1937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