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전문가컬럼
연재_평산의 한 뼘 더 다가가는 붕어낚시(17)-수초 공략 시에 찌 세울 위치는?
2019년 05월 980 12346

연재_평산의 한 뼘 더 다가가는 붕어낚시(17)

 

 

수초 공략 시에 찌 세울 위치는?

 

 

송귀섭 , FTV 제작위원, 釣樂無極 프로그램 진행, (주)아피스 사외이사

 

 

 

Q 선생님의 붕어낚시 방송을 보면서 수초낚시의 매력에 젖어있는 초보낚시꾼입니다.
부들이나 뗏장수초 등 수초를 제거하고 낚시를 할 때 혹은 기존의 수초공간을 공략할 때 찌는 수초에 완전히 붙여야 됩니까? 아니면 어느 정도 띄워야 됩니까?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찌를 세우는 위치에 대해 궁금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찌 세울 위치가 달라져야 한다면 그 내용도 알고 싶습니다.
초생달 | 2005.12.24. http://cafe.daum.net/welikesong/4G3t/486
※ 유사내용 질문  마룽 외 23명

 

A 수초를 공략하는 포인트에서는 상황에 따라서 찌 세우는 위치를 달리해야 합니다. 수초포인트의 상황에 따라 찌를 세우는 공통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초구멍이 1m 이하로 작은 곳 - 몇 번 던져보아서 바닥이 깨끗해 찌가 잘 서는 곳을 찾아 찌를 세우면 됩니다. 그 정도의 좁은 공간에서는 근처의 붕어가 미끼를 쉽게 감지하고 반응을 하기 때문입니다.
2. 수초구멍이 1m 이상으로 넓은 곳 - 가급적 수초 선에 가까운 곳에 찌를 세워야 합니다. 공간이 넓기 때문에 붕어가 은신해 있는 수초그늘 가까이에 찌를 세우는 것이 유리합니다.
3. 일선형(혹은 사선)의 수초를 공략할 때 - 수중의 수초줄기에 물때가 끼었으면 수초 선으로부터 50cm 정도 이격을 하고, 물때가 없으면 최대한 붙여서 찌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4. 계절별로 변화하는 물속 상황 - 고수온으로 수초 속에 가스현상이 발생할 때는 수초로부터 이격해서 찌를 세우고, 저수온으로 물이 맑을 때는 최대한 수초에 붙이거나 작은 수초구멍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수초를 제거하고 찌를 세울 때 - 수초 제거 전에 우선적으로 찌 세울 위치를 구상하되 찌 세울 자리의 바닥을 미리 깔끔하게 정리하고 그곳에 찌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