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영월 주천강 수려한 경치 속 강고기 손맛 흠뻑
2019년 05월 2째 주 294 12406

영월 주천강
수려한 경치 속 강고기 손맛 흠뻑


  강원도 영월에 있는 주천강(일명 서만이강)에서 강낚시 조황이 한창입니다. 주천강은 태기산(1,261m)에서 발원해 횡성군 강림면과 영월군 수주면, 주천면을 거쳐 한반도면 신천리에서 평창강과 만나 서강으로 이름을 바꾼 뒤 다시 동강과 만나 남한강이 되는 하천입니다.

  주천강의 현재 호황 포인트는 주천강 하류에 해당하는 곳으로 주천면소재지 바로 밑 주천교 일대와 주천교에서 하류 쪽으로 6~7km 정도 떨어져 있는 용석리보입니다.

  먼저 주천교 붕어 포인트는 주천교에서 하류 쪽으로 1.5km 떨어져 있는 보 양안에 포인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심은 1m 내외로 준척급 붕어가 마릿수로 낚이며 갈겨니, 모래무지, 동자개, 자라, 누치, 마자 같은 강고기가 손님고기로 낚입니다. 붕어는 밤낚시 조황이 좋은 편입니다. 미끼는 지렁이와 깻묵 그리고 어분이나 글루텐 종류도 잘 듣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포인트가 주차 후 가까운 거리에서 이루어집니다. 5월 초에 낚시춘추 박일 객원기작 34, 39.5cm 붕어를 올렸습니다.

  두 번째는 영월군 주천면 용석리에 있는 용석리보입니다. 용석리에는 두 개의 보가 있는데, 꾼들에게 잘 알려진 곳은 상류에 있는 1보로 수심이 좋고 대물 붕어가 자주 낚이는 곳이지만 근처의 농민들과 쓰레기 문제로 마찰이 생기는 곳으로 심할 때는 보로 들어가는 곳을 폐쇠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개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1보는 20여 명이 낚시할 수 있는 넓은 포인트와 주차 공간이 있어 캠핑낚시터로도 적당합니다. 수심은 2m 내외로 깊은 편이며 지렁이, 글루텐, 옥수수, 자생 새우가 잘 듣습니다.

  1보 아래에 있는 2보도 붕어가 잘 낚이는 편이지만 포잍트 접근에 어려움이 있으며 주차 공간이 협소하지만 포인트 선정을 잘 하시면 굵은 붕어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보 무두 밤낚시에 조과가 좋습니다.

주천교 좌안 내비 주소 - 영월군 주천면 주천리 335-3 우안 내비 주소 - 영월군 주천면 신일리 1636-11

용석리 1보 내비 주소 - 영월군 주천면 금마리 3, 용석리 2보 내비 주소 - 영월군 주천면 용석리 1629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