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서산 잠홍지 갈수 호황 제방 석축권 밤낚시에 준,월척 잘 낚여
2019년 07월 1째 주 15 12613

서산 잠홍지 갈수 호황
제방 석축권 밤낚시에 준,월척 잘 낚여


  충남 서산시 음암면 상홍리에 있는 잠홍지의 조황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저수지와 마찬가지로 배수가 한창 진행된 상황임에도 수심 깊은 제방권에서 연일 마릿수 호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씨알은 8~9치가 주종이며 월척도 자주 섞여 낚이고 있습니다. 월척은 허리급 이하인 31~33cm가 주종입니다. 입질이 활발한 날은 1박 낚시에 30~40마리까지 낚이고 있는데 이중 월척이 5~6마리 섞여 낚이는 상황입니다.

  7월 4일 현재 잠홍지 수위는 만수위의 60% 수준이지만 인근 대호에서 물이 유입되고 있어 더 이상 수위는 하락하지 않고 있습니다. 잠홍지는 전 연안의 경사가 완만하다보니 배수와 더불어 붕어들이 수심 깊은 제방권으로 모여든 것 같다는 게 현지 낚시인들의 얘기입니다.

  미끼는 글루텐 단품이면 충분하며 낚싯대는 3칸 이상대부터 쓰는 게 좋습니다. 낚싯대가 짧을수록 붕어의 씨알도 잘게 낚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4~5칸 사이의 낚싯대 편성이 유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심은 3~4m이며 입질이 오면 거의 붕어로 보면 될 정도입니다. 찌의 몸통까지 올라올 정도로 입질도 시원합니다.

  포인트는 무넘기가 있는 제방 우안권입니다. 무넘기에서 왼쪽으로 50m 정도 지점부터 입질이 활발합니다. 무넘기 밑에 주차공간이 있으므로 이곳에 주차하고 100 정도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만 제방 위쪽이 둘레길로 잘 포장돼 있어 많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단 잠홍지 제방권을 찾을 때는 발판좌대가 필수입니다. 석축이 경사져 있고 뒤쪽으로는 풀이 우거져 의자만 놓고 낚시하기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아울러 늘 현지 낚시인들이 상주하기 때문에 가급적 이른 아침에 출조해 포인트를 선점할 필요가 있으며 밤에는 모기가 많이 덤비기 때문에 모기약도 충분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문의 서산 일번지낚시 010-6505-7887

가는 길
내비에 서산장례식장(서산시 잠홍2길 21)을 입력 후 찾아간 뒤 잠홍지 제방까지 가서 우회전, 제방 밑 도로를 따라 무넘기 쪽으로 이동하면 주차공간이 나옵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