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나주 대초천 장마 뒤 호황 남평읍 우산마을 앞 보에서 월척 다수 낚여
2019년 08월 2째 주 43 12625

나주 대초천 장마 뒤 호황
남평읍 우산마을 앞 보에서 월척 다수 낚여


  전남 나주시 남평읍 우산리 우산마을 앞 보의 조황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지난 8월 3일에 밤낚시를 들어간 광양과 고흥 낚시인들이 최대 36cm 포함 준척과 월척을 마릿수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소개하는 대초천은 나주호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하류 지석천과 합류하는 길이 7km의 지방하천입니다. 나주호 퇴수로를 통해 흘러든 붕어와 지석천에서 거슬러 올라온 붕어들이 남평읍 우산마을 앞 보(洑)까지 올라와 서식하고 있습니다. 7월 하순에 지나간 5호 태풍 ‘나나스’의 영향으로 호남 지방에 많은 비가 내려 많은 붕어 자원이 확충됐다는 것이 현지 낚시인들의 말입니다.

  낚시가 가능한 구역은 약 600m. 강폭은 80m, 수심은 80cm~2m에 이릅니다. 연안에는 뗏장수초가 물 한가운데로 길게 뻗어나가 있어 긴 대 위주로 대편성을 해야 하며 미끼는 글루텐과 옥수수가 잘 먹힙니다. 배스와 블루길이 서식해 생미끼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수면에 수초가 많기 때문에 수초제거기는 필수이며 발판 좌대나 대좌대를 준비하면 포인트 접근이 더욱 용이합니다. 밤뿐 아니라 낮에도 입질이 활발하므로 덮더라도 낮낚시에 집중해보라는 것이 낚시를 다녀온 사람들의 얘기였습니다.

가는 길
광주에서 화순읍을 거쳐 29번 국도를 이용해 벌교·보성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능주 I.C에서 도곡·능주 방향으로 진행하면 석교회 전 교차로. 우측 822번 지방도를 따라 남평·도곡온천 방향으로 7.4km를 진행하면 우산리 교차로이고, 좌측 농로 길을 이용해 2.4km 가서 우측 좁은 농로 길을 따라 들어가면 대초천 우측 포인트입니다.
내비 주소 : 남평읍 우산리 2413-93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