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뉴스&피플
“이제 합천호에서 합법적으로 동력보트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봉산배스랜드’ 이윤기 운영자
2019년 09월 926 12628

인터뷰

 

봉산관리형낚시터 ‘봉산배스랜드’  
이윤기 운영자

 

“이제 합천호에서 합법적으로
동력보트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성모 편집장

 

합천호에서 동력보트낚시를 합법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합천호 수면의 어업권을 가지고 있는 합천군 봉산면어업계는 군의 허가를 받아 봉산관리형낚시터 ‘봉산배스랜드’ 운영을 시작했다. 동력보트 소유자는 봉산배스랜드를 방문해 2만원의 환경개선부담금을 내면 일출부터 일몰까지 합천호에서 보팅을 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 한해 운영되며 내년엔 렌탈보트사업도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 8월 3일 문을 연 봉산배스랜드 이윤기 운영자를 만나 사업 추진 과정과 앞으로의 운영 계획 등 들어보았다.

 

 

이윤기 운영자

 

 

봉산배스랜드에 대한 낚시인들의 반응은?
오픈 전에 에스앤에스를 통해 봉산배스랜드 오픈 소식을 알리고 홈페이지 주소를 공개했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 다운이 됐습니다. 모두 합천호에서 합법적으로 보팅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반가워했습니다. 

봉산배스랜드라는 이름은 어떻게 지은 건가요?
봉산면어업계는 합천호의 배스가 더 이상 퇴치되어야 할 외래어종이 아니라 군과 마을의 중요한 관광자원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그렇게 지었습니다. 합천군도 이러한 입장을 지지하고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군과 마을 주민의 인식이 바뀌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봉산배스랜드에 대한 합천군의 입장은?
환영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한고 있습니다. 작년에 문준희 합천군수님이 취임하면서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합천호의 어자원을 관광상품화 해서 낚시인을 비롯한 관광객을 유치하겠다는 마을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계십니다. 올봄에 합천군에선 처음으로 합천군수배 배스낚시대회가 열렸고 오는 10월 12일 열릴 합천군수배 동력보트낚시대회엔 5천만원의 군 예산이 책정된 상태입니다.           

 

봉산배스랜드에서 동력보트낚시를 하려면?
봉산배스랜드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루 30척까지만 받습니다. 예약을 하고 2만원의 환경개선부담금을 입금한 뒤 에약한 날짜에 봉산배스랜드를 방문해 보트를 띄우면 됩니다. 일출 후부터 일몰 전까지 낚시할 수 있고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낚시 중 낚인 쏘가리는 30cm 이상 1마리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운영 계획은?
내년에 렌탈보트사업을 시작합니다. 6척 정도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렌탈보트사업은 외국인 낚시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일본, 중국, 동남아 낚시 관광객을 유치하려고 합니다. 합천호 같은 경관과 어자원을 갖춘 곳은 해외에서도 찾기 힘듭니다. 더군다나 합천호엔 우리나라 제일의 물고기인 쏘가리가 있습니다. 합천군도 봉산배스랜드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사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봉산배스랜드 문의·예약하기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