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신안 가거도 돌돔 호황에 무늬오징어도 가세
2019년 08월 4째 주 40 12629

신안 가거도
돌돔 호황에 무늬오징어도 가세


  신안 가거도는 여름이 깊어갈수록 돌돔낚시가 꾸준한 호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 19일에 가거도로 출조한 진승준(순천 진프로피싱 대표)씨 일행은 가거도 1구 일대에서 원투낚시와 찌낚시로 30~50cm 돌돔을 여러 마리 낚아서 만족할 조과를 거두었습니다. 돌돔은 1구에서 가까운 넙대기, 오동여에서부터 2구와 3구 전역에서 낚이고 있으며 낚이는 씨알이 대부분 30cm가 넘기 때문에 찌낚시로 화끈한 손맛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갯바위에서도 무늬오징어 확인
  가거도에서 또 한 가지 주목할 조과는 현재 갯바위와 선상에서 많은 양의 무늬오징어가 낚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여름에 에깅이 잘 되지 않지만 가거도는 다른 곳에비해 에깅 시즌이 짧은 반면 여름에 큰 무늬오징어를 만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갯바위에서 돌돔을 노리다가 짬낚시로 에깅을 즐길 수 있으며, 원한다면 선상낚시로 손쉽게 마릿수 조과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현재 가거도에서 낚이고 있는 무늬오징어의 씨알은 평균 300g~1kg 내외로 씨알이 들쭉날쭉한 편이지만 물때가 맞으면 단시간에 마릿수 조과를 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굳이 선상낚시를 하지 않고 갯바위나 항에서도 무늬오징어를 낚을 수 있기 때문에 가거도로 출조를 한다면 에깅 장비를 챙기는 것은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 문의 순천 진프로피싱 010-8796-1242, 1구 가거아일랜드 010-6780-7971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