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뉴스&피플
[WORLD NEWS] 선라인, 업계 최초 라이멕스(LIMEX) 소재 사용
2020년 10월 197 13682
[WORLD NEWS]

 

선라인, 업계 최초 라이멕스(LIMEX) 소재 사용


선라인(SUNLINE)에서 지구 환경에 위해를 가하지 않는 ‘라이멕스(LIMEX)’ 소재를 자사 낚싯줄용 스풀(실패) 소재로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금년 가을부터 발매하는 모든 낚싯줄 제품에 적용시킨다고 발표했다.
라이멕스(LIMEX)의 주원료는 지구상에 흔한 석회석으로, 석유에서 유래하는 플라스틱 사용을 억제해 지구환경에 부하를 경감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라인 측은 이 라이멕스 소재를 제품에 적용시킴으로써 UN의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에 공헌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UN이 설정한 SDGs(지속가능개발목표)는 2030년까지 시행되는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로서 17가지의 주요 목표가 설정되어 있다. 선라인의 라이멕스 채용은 12항(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패턴 보장), 14항(해양, 바다, 해양자원의 지속 가능한 보존 노력), 15항(육지 생태계 보존과 삼림 보존, 사막화 방지, 생물다양성 유지) 등 3개 목표에 해당하여 SDGs에 기여하는 조구업계 최초의 사례가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친환경 소재인 ‘라이멕스(좌)’와 선라인에서 라이멕스 소재를 사용해 만든 낚싯줄용 스풀(실패) 샘플.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