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화성 주곡수로
2012년 10월 2째 주 1114 4210

화성 주곡수로

  경기도 화성시 화옹호 간척지엔 수많은 둠벙과 수로가 있는데 그중 최근 발견된 우정읍 주곡리의 작은 수로에서 붕어가 잘 낚이고 있습니다. 10월 1일 낚시춘추 장재혁 객원기자 팀이 탐사낚시에서 1인당 20~30마리씩 많은 붕어를 낚았습니다.

  주곡수로는 낚시한 흔적을 찾아볼 수 없는 갈대밭 수로입니다. 수로 폭은 6~10m로 좁고 수심도 40~70cm로 얕습니다. 그러나 낮에 지렁이로 낚시하면 잔챙이부터 8치까지 잘 낚이고 밤에는 새우에 8~9치 붕어가 낚입니다. 자정 이후엔 입질이 뜸하고 아침에 피크타임의 왕성한 입질을 보입니다. 취재팀은 60cm급 가물치와 40cm급 잉어도 낚았습니다. 새우와 참붕어는 현장 채집이 가능하나 입질이 잦은 만큼 미리 준비해가는 게 좋습니다.

  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로 빠져나와 조암 방면으로 우회전하여 약 1㎞ 진행하면 해창삼거리가 나오고, 호곡(석포리) 방면으로 우회전하여 약 4㎞ 지점에서 남양동, 석포리 방향으로 우회전합니다. 500m 정도 가다가 좌회전하여 석포공단까지 갑니다. 석포공단 길이 끝나고 비포장도로가 시작되고 이 길을 따라 수문을 지나 왼쪽으로 보이는 공장 앞에서 오른쪽 농로로 내려가면 수로가 보입니다. 낚시인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라 포인트 진입에 어려움이 다소 있습니다. 모두 생자리라서 적당히 풀을 베고 자리를 개척해야 합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