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평택 백봉수로 물낚시 호황
2013년 02월 1째 주 1361 4223

평택 백봉수로 물낚시 호황

  경기도 평택시 청북면 백봉리에 있는 진위천 하류의 백봉수로가 이번 겨울에도 최고의 물낚시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부권 저수지와 수로가 모두 결빙됐지만 백봉수로만큼은 물낚시가 가능한데다 겨울 조과라고 보기 힘든 호조황이 자주 연출되면서 평일에도 낚시인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백봉수로는 진위천의 하류에 속하는데 한겨울에도 빠른 물살 때문에 얼음이 얼지 않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수도권 붕어낚시인들의 겨울놀이터인 백봉수로의 인기를 반영하듯 여기선 수도권 전역의 낚시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평택 가나낚시마트 이운행 사장은 “백봉수로의 겨울 포인트는 수로 중앙에 있는 작은 섬을 기준으로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면 섬 상류에서, 한파가 며칠 지속되면 섬 하류에서 붕어 입질이 활발하다. 섬 상류는 약 3.5미터, 섬 하류는 5미터 이상으로 깊은데 외부 기온이 어떻게 변하느냐에 따라 입질이 잦은 구간도 유동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섬 하류 중 백봉리 연안에서 물 한가운데로 50m가량 뻗어나간 긴 석축 구간은 추울 때 최고의 명당으로 꼽힙니다. 3칸 대를 펴면 수심이 5m 가까이 나오는데 물에 잠긴 석축이 겨울 붕어의 은신처 역할을 한다는 게 단골낚시인들의 얘기입니다.

 그러나 2월로 접어들자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2월 4일 통화에서 이운행 사장은 “2월로 접어들자 붕어 입질이 섬 상류 쪽으로 옮겨가는 분위기다. 서쪽 구간인 백봉리와 어연리 외에도 맞은편 동연리 연안에서도 입질이 활발하다. 이곳들은 평균 수심이 2.5미터 수준이며 앞으로는 굳이 깊은 곳만 노릴 필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백봉수로에선 대부분 내림낚시 채비에 글루텐떡밥을 미끼로 쓰는데 지금은 지렁이에 굵은 붕어가 잘 낚인다는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

조황문의 평택 가나낚시마트 031-662-6435

가는 길
평택화성고속도로 어연IC를 나와 우회전해 약 300m 가면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이 있다. 좌회전해 농로로 들어선 뒤 200m 가다가 좌회전, 약 800m 직진한다. 2차선 포장도로에 올라선 뒤 우회전, 약 2km를 달리는 동안 길 좌측 곳곳에 섬 앞과 석축 포인트 등으로 가는 진입로가 나온다. 내비 검색-백봉리(평택시 청북면), 동연교(평택시고덕면), 가나낚시마트(평택시 고덕면).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