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횡성 한치지 낚시금지 해제
2013년 07월 2째 주 1255 4291

횡성 한치지 낚시금지 해제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중금리에 위치한 한치지는 2만4천평 준계곡지로 옛날부터 어자원이 풍부하기로 알려진 곳인데 5년 전 구방리 마을에서 한치지를 공원으로 만들고자 나무를 심고 정자를 세우면서 낚시인들의 출입을 막았는데 작년에 공원 허가가 취소되면서 올 봄에 다시 낚시인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6월 23일 낚시춘추 박일 객원기자 일행이 밤낚시를 해서 5~8치급으로 마릿수 손맛을 보았고 아침에 옥수수 미끼로 34cm 월척도 낚았습니다.

 한치지는 농업용수용으로 1984년에 준공되었는데 인근에 횡성댐이 2001년에 만들어지면서 한치지는 농업용수 기능을 잃어 배수기에도 물을 빼지 않습니다. 계곡지가 많은 횡성에서 보기 드물게 수초가 발달한 한치지는 월척도 많고 가족들과 함께 찾아도 좋은 곳입니다. 붕어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낚이는데 6~8치급이 주종으로 낚이며 5~6월에는 간혹 4짜도 낚입니다. 예전에는 지렁이, 떡밥을 많이 사용했으나 요즘에는 옥수수를 많이 쓴다. 대물미끼로는 자생하는 새우가 효과적입니다.

  좌안 중류와 상류가 좋고 수초를 끼고 앉으면 쉽게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심은 상류 1m 내외, 중류는 1.5~2m, 하류는 3m 정도입니다.

가는길 중앙고속도로 횡성IC에서 나와 횡성읍까지 간 다음 이곳에서 횡성호 방면 19번 국도를 이용해 약 6km 직진하면 도로 우측으로 한치지가 보인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