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특급 강붕어터 양구 송청보 발견
2013년 09월 2째 주 1455 4298

특급 강붕어터 양구 송청보 발견

  강원도 양구군 파로호(인공습지)로 흘러드는 강 이름이 서천인데 길이가 20여 km 되는 이 강에는 붕어를 비롯해 온갖 강고기가 서식하고 있고, 곳곳에 만들어놓은 보에서는 봄부터 가을까지 강붕어가 꾸준하게 낚입니다. 그러나 수도권 낚시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파로호의 명성에 가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거의 현지낚시인들만 붕어낚시를 즐기고 있는데 마릿수 재미가 각별합니다.

 서천의 최고 명당은 하류에 있는 송청보인데, 양구시내로 진입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천에는 모두 30여개의 보가 있으며 붕어는 전역에서 다 낚이지만 폭이 넓고 앉을 자리가 많은 하류권에서 주로 붕어낚시를 즐깁니다. 송청보, 황강리보가 대표적인 서천의 붕어낚시터입니다.

 9월 7일 주말 토요일 오후, 낚시춘추 박일 객원기자 일행이 양구 송청보를 찾아 밤새 멋진 찌올림을 즐기고 왔습니다. 보의 폭은 100m가량으로 넓었으며 낚시할 수 있는 연안의 길이도 600~700m로 60~70명 정도는 거뜬하게 낚시를 할 정도로 길었답니다. 양쪽 모두 수심이 1~1.5m로 낚시가 가능했지만 보에서 상류를 봤을 때 우측 연안의 낚시여건이 더 좋습니다. 곳곳에 텐트를 칠만한 장소도 있어 야영하기에도 좋은 여건입니다.

 6~8치 붕어와 메기, 모래무지, 마자와 같은 강고기들이 잘 낚입니다. 붕어는 어분이 섞인 떡밥에 잘 낚입니다. 박일씨 일행 3명은 밤낚시로 100여 마리의 붕어를 낚았으며 최대어가 9치였습니다. 현지 낚시인의 말에 따르면 장마철 뒤에 조황이 제일 좋은 편이며 그때 월척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는 길 - 서울에서 경춘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를 갈아탄 다음 춘천시내 방면으로 가다 춘천IC에서 내려 소양호를 건너 배후령 터널과 추곡을 지나 양구시내 입구에 있는 송청삼거리까지 간다. 좌회전하면 양구 시내방면 송청제2교다. 다리 입구에서 2시 방면의 구 다리(송청교)를 건너면 되는데, 송청교 아래가 송청보다. 내비게이션 주소는 양구읍 송청리 144-6번지.

 문의 양구낚시 033-481-2822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