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익산 성당수로 7치부터 월척까지 속출
2014년 12월 1째 주 1482 5366

익산 성당수로 7치부터 월척까지 속출


  전북 익산시 성당면의 성당수로에서 초겨울 붕어낚시가 한창입니다. 성당수로는 금강으로 흘러드는 샛수로 중 하나인데 겨울에도 물낚시가 잘 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에는 살얼음을 깨고 낚시를 하는데 씨알과 마릿수 모두 물낚시 시즌 못지않습니다. 지난 11월 말 군계일학 월척원정대의 출조 때도 월척과 중치급 붕어들이 마릿수로 올라왔습니다.

 성당수로의 주요 포인트는 난포교 하류 800m 구간에 형성됩니다. 난포교~하류 합수머리까지를 포인트로 보면 되는데 이 구간 내에서는 양안 모두 낚시가 가능합니다. 다만 남쪽 연안은 차로 이동이 자유로운 반면 공원을 조성 중인 북쪽 연안은 진입로를 막아 놓아 차량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북쪽 연안이 남쪽 연안보다 낫다는 얘기가 있지만 짐을 들고 걷기에는 부담스러워 대부분 남쪽에서 낚시를 합니다.

 수심은 4칸대 기준 3m에 육박하므로 가급적 3칸 반 이상의 긴 대를 많이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또 금강의 수문 개방 여부에 따라 수위 변동이 잦은 것도 특징입니다. 입질은 수위가 오르거나 멈춘 상황에서 활발하며 밤낚시보다는 오후 해질 무렵에 입질이 활발하다는 점을 참고 바랍니다.

 미끼는 글루텐이 잘 먹히며 겨울에는 지렁이와 짝밥으로 사용하는 게 무난합니다. 인근에 성당기사식당(010-4875-2344)이라는 싸고 맛있는 가정식 백반집도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난포교(익산시 성당면 성당리)를 입력하고 찾아간 후 하류권에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