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김포 검단수로 얼음낚시 호조
2014년 12월 3째 주 982 5370

김포 검단수로 얼음낚시 호조


  수도권 얼음낚시 1번지인 검단수로가 얼음낚시 개막부터 호황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즉 12월 13일 검단수로 하류 수문 옆 둠벙에서 낚시한 낚시춘추 원주완 객원기자가 36cm 포함 굵은 붕어를 10여수 낚았습니다. 그날 상류는 꽝이었구요. 그래서 다음날 일요일엔 하류 쪽에 사람이 몰렸습니다. 그런데 붕어들이 낌새를 챘을까요? 이날은 오히려 중상류 갈대 언저리 1m 수심층에서 대박이 났습니다. 몇 사람이 도합 30~40수나 낚았습니다.

 그 후 수요일, 17일의 조황을 확인해본 결과 검단수로 중앙 수심 깊은 맨바닥 2.5m층에서 강풍 속에서도 허리급 붕어들이 잘 나왔다고 합니다. 검단으로 출조하시면 오전엔 수심 깊은 맨바닥을 먼저 공략하시고 점심때부터 오후엔 얕은 수초밭을 노리시기 바랍니다. 검단수로는 아침에 반짝 입질이 쏟아진 후에는 오전보다 오후 조황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오히려 오전 11시쯤 느지막이 출발하여 오후시간대를 노리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한편 서산태안 쪽은 결빙이 완전치 않아서 18일 현재 중왕리수로만 일부 구간에서 얼음낚시가 가능한 상황이나 하루가 다르게 빙질이 두터워지고 있다고 하니 주말에는 좀 더 많은 곳에서 얼음을 탈 수 있을 듯합니다.

검단수로 기가는 길은 내비게이션에 ‘검단낚시터’를 입력하거나 다음지도를 검색하여 ‘인천 서구 오류동 1460’을 찾아가면 됩니다.
검단수로 매점 전화 032-564-1152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