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서산권 물낚시 스타트 잠홍지, 수룡지에서 월척 소식
2015년 02월 2째 주 1203 8435

서산권 물낚시 스타트 잠홍지, 수룡지에서 월척 소식


  지난 1월 말경 영상의 날씨를 보이면서 서산권에선 잠홍지에서 제일 먼저 물낚시 월척 조황이 있었는데, 2월 초 다시 영하의 날씨로 떨어지고 연안에 살얼음이 얼면서 반짝 조황으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2월 9~10일께 다시 날씨가 풀리면서 태안 수룡지에서 조황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잠홍지의 경우는 1월 말 연안에서 조황이 나왔고 2월 7일 보트낚시에서 조황이 나왔으나 그 후 30cm 이상 물을 빼는 바람에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2월 13일 현재 상류 전역은 수심이 얕아 낚시할 곳이 마땅치 않은 상황이며 좌안 대나무밭 앞 일부 포인트에서만 가능한데 보트낚시는 중앙부 깊은 수심에서 붕어를 낚아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엔 수룡지의 조황이 제일 좋은 상태입니다. 2월 10일 보트낚시인 두 사람이 중상류 부들밭에서 30마리의 붕어를 낚았는데, 6~9치가 주종이었으며 월척도 3마리가 낚였습니다.

  이날 연안에 앉았던 낚시인들도 4~5마리에서 많게는 10마리까지 낚았는데, 6~8치급이 주종으로 낚였습니다. 하류 좌안 구 관리소 아래와 중상류 논밑, 최상류 중간 논밑 등 전 연안에서 붕어가 낚이고 있습니다. 맨바닥보다 수초를 끼고 낚시해야 하며 미끼는 글루텐+지렁이 짝밥이 효과적입니다. 수룡지는 원래 유료낚시터로 운영했으나 지금은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낚시터 주인이 재계약을 신청해놓은 상황이며 좌대 등 시설물은 그대로 있습니다. 어쨌든 영업허가가 만료된 상황이라 연안낚시를 말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한편 서산의 대물터인 팔봉수로는 이미 얼음이 다 녹았고 2월 9일 중류 부들수초 주변에 보트 한 척이 떠 있었고, 살림망을 담그고 있었으나 조과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사진은 2월 7일의 잠홍지 보트낚시 사진과(앞의 3장) 2월 13일 수룡지 하류권 풍경 사진입니다(마지막 사진).

조황문의 - 서산 25시낚시 010-3319-4275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