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공주 정안천 마릿수 호황
2015년 06월 3째 주 1279 8771

공주 정안천 마릿수 호황


  가뭄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저수지 조황이 부진한 가운데 공주 정안천에선 마릿수 조황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정안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정안면의 산성리와 문천리 경계에서 발원하여 정안면과 의당면, 우성면을 거쳐 금강에 합류되는 하천입니다. 중간 중간 보가 있어 물 흐름을 막아주고, 붕어의 계체수도 많아 유구천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공주의 대표적인 여름 낚시터입니다.

  6월 13~14일 중류의 북계리보로 정기출조를 떠난 트라이캠프 회원들은 최고 34cm 붕어를 포함해 8치에서 턱걸이 월척 붕어로 마릿수 조과를 누렸습니다. 회원들은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블루길과 배스 성화를 피해 생미끼 대신 글루텐을 사용했으며 해질녘부터 시작하여 밤 10시 사이, 그리고 새벽 4시부터 오전 8시 사이에 주로 입질을 받았습니다. 오전 10시가 넘어서면서 입질은 소강상태를 보였습니다.

  북계리보는 상류는 60cm. 하류는 2m 내외의 수심을 보였으며 입질은 1m 내외의 수심에서 잦았습니다. 정안천의 조황을 본지에 알려온 김경준 객원기자는 새물이 유입되는 곳이 특히 조황이 좋았으며 맨바닥보다는 중간 중간 말풀이 자란 곳을 노리는 게 좋다고 말했습니다.

내비게이션 입력 주소 -충남 공주시 정안면 북계리 629번지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