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안면도 미포지 준월척 붕어 잘 낚여
2015년 09월 3째 주 861 9037

안면도 미포지 준월척 붕어 잘 낚여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에 있는 미포지에서 최근 아침저녁으로 준월척 붕어가 잘 낚이고 있습니다. 미포지는 안면도에 있는 6만 3천 평짜리 각지형 저수지입니다. 물이 필요할 때는 옆에 있는 미포 수로에서 물을 퍼 올리는 양수형 저수지여서 늘 수량이 풍부한 곳입니다.
미포지는 제방을 10m 높이로 가파르게 쌓아 만수 때는 수심이 너무 깊어 낚시할 자리가 없으며 물이 빠져야 좋은 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50% 수위를 보이는 상태에서 붕어가 잘 낚이고 있습니다.

  붕어 씨알은 7치부터 33cm까지이며 호황을 보이는 구간은 섬과 마주 보고 있는 상류 연안과 제방 오른쪽 지역입니다. 9월 17일 아침까지 낚시한 서산 공림 낚시 회원들에 따르면 해 질 무렵과 아침에 입질이 잦고 밤에도 다문다문 입질이 온다고 합니다. 1박2일에 8마리에서 10마리 정도는 올리고 있는데, 상류 쪽보다 제방에서 낚이는 붕어가 굵다고 합니다.
미포지는 원래 초봄과 늦가을에 굵은 씨알이 잘 낚이는 곳으로 11월 초까지는 꾸준한 조황을 보일 전망입니다. 미끼는 글루텐이 효과적이며 생미끼에는 참게가 많이 낚입니다.

가는 길 - 안면대교를 건넌 다음 약 4.4km 가다가 미포길 이정표를 보고 좌회전하여 내리막길을 지나 약 2km 가면 바다가 보이고 바다 제방을 건너자마자 좌회전하면 미포지 제방이 나옵니다. 내비게이션 주소는 안면읍 창기리 209-534 (미포지 상류 도로변)
☎ 서산 공림낚시 041-668-6616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