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뉴스&피플
2015년 11월 전국뉴스
2015년 11월 6431 9111

2016 한국국제낚시박람회

 

3월 11(금)~13일(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

 

2016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2016년 3월 11일(금)부터 13일(일) 사이에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2016 한국국제낚시박람회는 (사)한국낚시진흥회, (사)한국낚시산업협회, (사)한국조구산업경영자협회가 주최하고 (주)서울메쎄가 주관한다. 방송사는 한국낚시채널 FTV가 주관방송을 맡는다. 2016년은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20돌을 맞는 해로서 참가업체 150개사 500부스, 관람객 40000여 명 등 역대 최대 규모의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내수시장 활성과 수출 확대에 기여 목적
2016 한국국제낚시박람회는 참가업체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와 낚시인구의 저변확대, 국내외 낚시산업 교류를 통한 내수시장 활성화,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박람회의 국제화를 위해 기존의 바이어 마케팅 방식에서 탈피, 새로운 바이어 유치 계획도 수립했다.
국내 바이어의 경우 박람회 1일차 낚시점주를 위한 비즈니스데이 운영, 낚시환경보호캠페인과 함께 하는 박람회 홍보스티커 제작, 각종 낚시대회를 통한 홍보 및 낚시점 대상 홍보 포스터 조기 배포 등을 추진한다. 해외 바이어의 경우는 해외박람회 주최사(ICAST, CHINA FISH, EFTTEX 등)와 연계한 바이어 마케팅 및 중국낚시관련 협단체 및 에이전시와 협업을 통한 바이어 유치 활동을 꾀하고 있다.
아울러 낚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박람회 기간 3일 동안 전 기간 FTV 라이브 중계, 럭키백이벤트, 캐스팅 체험 이벤트, 낚시교실 등 낚시마니아뿐 아니라 가족, 여성, 어린이 등 다양한 계층의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2015년 10월 현재 박람회 참가업체를 신청 접수 중이며 신청 순서대로 부스 배치와 우선 배정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련 기업은 전화 02-6000-1523, 1524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등록도 조기 오픈해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 등록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kofish.co.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1인 1회에 한해 무료입장도 가능하다.
▒ 행사 문의 2016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사무국 02-6000-1523

 

 

제7회 서울특별시장기 생활체육낚시대회

 

한강시민공원 서래섬 낚시공원 준공 기념해 열려

 

서울시낚시연합회(회장 이춘근)가 주최한 ‘제7회 서울특별시장기 생활체육낚시대회’가 지난 9월 12일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에 위치한 서래섬 낚시공원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민물부문(560명 참가), 루어부문(111명 참가)으로 나눠 열렸으며 서울시 25개구를 대표한 선수들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고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나눠 시상을 했다. 서울시와 서울시생활체육회, 국민생활체육회 전국낚시연합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2016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최지로 서울시가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서래섬 낚시공원 준공을 기념하여 열렸다.

 

민물부문 박태순, 루어부문 우승민 우승
아침 9시에 열린 개회식에서 이춘근 회장은 “오랜 숙원이었던 한강 서래섬 낚시공원이 지난 9월 12일 준공했습니다. 작년 9월 준공한 망원지구 낚시경기장에 이어 두 번째 만들어진 경기장입니다. 서래섬 낚시공원은 루어낚시 경기장과 민물낚시 경기장으로 구분이 되는데 수로로 이뤄진 민물낚시 경기장에는 낚시발판 300석을 만들어 낚시인들이 편안하게 낚시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대회는 민물낚시와 루어낚시로 나눠 9시30분부터 12시까지 열렸으며 대상어종은 정하지 않고 낚은 물고기 중 길이가 제일 긴 한 마리를 계측해 시상했다. 배스가 많이 낚인 루어 부문에서는 34cm 배스를 낚은 우승민 선수가 개인 우승을 차지했다. 민물 부문에서는 누치와 강준치, 배스 등이 올라왔는데 37cm 누치를 낚은 박태순 선수가 우승해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단체 부문 우승은 성북구팀이 차지했다. 이벤트 행사로는 ‘아빠, 엄마와 학생이 함께 즐기는 낚시교실’이 열렸는데 맨손고기잡기 행사로 열려 가족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 제7회 서울특별시장기 생활체육낚시대회가 열린 한강시민공원 서래섬 낚시공원 모습.

 

 

2015 서말수 자문위원컵 KPFA 랭킹3전

 

전남 섭도 다랑도 일원에서 개최, 경남지부 김경신 우승

 

‘2015 서말수 자문위원컵 KPFA 랭킹3전’이 지난 10월 6~7일 사이 전남 고흥군 녹동 앞바다에서 열렸다. 서말수 자문위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섭도, 다랑도, 부도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본부 시드 배정자 80명이 참가했다. 10월 6일 새벽 2시에 고흥군 도양읍 도양읍민회관에 집결한 회원들은 조추첨과 전야제를 마친 후 3척의 낚싯배에 분승해 대회 장소로 향했다.

 

준결승 성적으로 우승자 가려 
대회가 열린 이틀간은 화창한 가을 날씨여서 대회를 치르기에는 좋은 여건이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수온 저하 탓에 감성돔은 물론 잡고기 입질도 드문 상황이 전개되면서 전반적 조황은 부진을 면치 못했다. 결국 첫날 예선전을 거쳐 12명을 선발했고 이튿날 준준결승전과 결승전이 열렸다.
섭도에서 열린 결승전에는 경남지부 김경신, 제주지부 윤석환, 전북지부 김성수 선수가 진출했고 결승전 진출에 실패한 회원들은 섭도의 여러 포인트로 분산해 자유낚시를 즐겼다. 그런데 결승전이 열린 오후에도 저수온 상태는 나아지지 않아 한 마리의 감성돔도 낚이지 않았고 결국 준결승 성적으로 우승자를 가려야만 했다.
그 결과 경남지부 김경신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제주지부 윤석환, 전북지부 김성수 선수가 준우승과 준준우승을 차지했다. 자유낚시 부문에서는 충북지부 서용순 선수가 1위, 경기지부 박경호 선수가 2위, 광주지부 정길수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주)강원산업에서 협찬했다.

 

   ▲ 2015 서말수 자문위원컵 KPFA 랭킹3전을 마친 후 입상자들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견지낚시협회 제25회 견지학당

 

충주 남한강 후곡여울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열려

 

한국견지낚시협회 견지학당이 주최한 ‘2015년 제25회 견지학당’이 지난 10월 3~4일 충주 남한강 후곡여울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가한 여덟 명의 수강생은 주최 측에서 마련한 이틀간의 프로그램에 맞춰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을 했다. 견지학당은 우리 고유의 전승낚시인 견지낚시의 역사와 문화를 바르게 알리고 견지낚시가 자연과 환경을 아끼는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설립된 한국견지낚시협회의 부설기관이다. 지난 2001년 견지스쿨이란 이름으로 1회 행사를 개최했고 2004년 견지학당으로 행사명을 바꿔 올해 가을 25회째를 맞았다. 수십 명의 수강생을 받았던 이전과 달리 질 높은 교육을 위해 접수 인원을 소수로 제한한 것이 달라진 모습이다.

 

견지낚시 역사와 현장실습 교육 
충주 목계산장펜션에 모인 수강생들은 강우규 견지학당 훈장을 비롯한 학당 임원들에게 이틀에 걸쳐 견지낚시의 역사와 견지낚시 장비 다루기, 낚시이론을 배웠다. 현장실습에 나선 수강생들은 40~50cm 누치를 낚으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강우규 견지학당 훈장은 “견지낚시는 기법에 있어 말이나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영상 학습자료 등을 준비해 견지학당 프로그램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2015 제25회 견지학당을 마친 후 가진 기념촬영.

 

피싱코리아 제2회 썬더호크보트낚시대회

 

홍성 남당항에서 보트 27척, 회원 가족 등 37명 참가

 

바다낚시 전용 고무보트 및 콤비보트를 판매하는 피싱코리아에서 ‘2015년 제2회 썬더호크보트낚시대회’를 열었다. 피싱코리아의 카페인 팀피코 보트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는 주꾸미와 갑오징어를 대상으로 했으며 27척의 보트와 37명의 회원 및 가족이 참가했다.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엔진 사용법 강의도 열려
이번 대회는 주꾸미, 갑오징어, 광어, 우럭, 양태 등 각 부문별 최대어와 최고 중량을 가려 시상했으며 보트 소유자들에겐 다이와의 고급 릴, 씨호크 낚싯대, 마린용품 등을 상품으로 지급했다. 아울러 고무보트를 처음 구입해 보트낚시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보트와 엔진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시간도 마련했다. 피싱코리아 김영돈 대표는 “이번 제2회 썬더호크보트낚시대회에 참가한 낚시인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즐겁고 안전한 보트낚시 문화를 만들기 위해 피싱코리아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트 관련 문의 썬더마린 031-355-5844, 네이버카페 팀피코 http://cafe.naver.com/teamfiko

 

  ▲홍성 남당항에서 2015년 제2회 썬더호크보트낚시대회를 연 팀피코 보트동호회 회원들.

 

 

 제2회 서울특별시생활체육회장기 생활체육주꾸미낚시대회

 

서울특별시 생활체육회장기 생활체육 주꾸미낚시대회가 오는 10월 22일 인천 앞바다에서 열린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명이며 참가비는 6만원. 개인 및 단체상으로 시상한다. 자세한 문의는 국민생활체육 서울특별시낚시연합회로 하면 된다.
▒ 문의   02-334-7330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