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서산 간월호 가을 붕어 호황 상류 갈대밭 생자리에서 월척 포함 마릿수 조과
2015년 11월 1째 주 1270 9115

서산 간월호 가을 붕어 호황
상류 갈대밭 생자리에서 월척 포함 마릿수 조과


  서산 간월호 상류권 갈대밭에서 가을 붕어낚시가 호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확한 지점은 우안 석포리 수로(비행장 수로)에서 상류 500m 지점의 연안입니다. 원래 이곳은 갈대가 무성해 낚시인들의 출입이 없다가 올해 가을 포인트로 개발된 곳입니다. 몇몇 서산 낚시인들이 갈대를 제거하고 들어가 낚시한 결과 밤낚시에 20마리 이상의 붕어를 낚을 수 있었고 씨알도 7치부터 월척까지 다양하게 낚였습니다.
이 구간은 만수 때 수심이 1.5m(4칸 대 기준)에 달해 깊어야 1m에 머무는 본류권보다도 수심이 깊게 나왔습니다. 11월 초 현 현재는 소문을 듣고 온 낚시인들이 추가로 갈대 제거 작업을 하면서 낚시 자리가 10곳 정도로 늘어났으며, 자리가 없다면 생자리를 개척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미끼가 먹히는데 지렁이와 떡밥에는 마릿수, 새우에는 씨알이 굵게 낚이는 상황입니다. 단골 낚시인들은 새우를 미끼로 써도 하룻밤에 20마리가량을 낚을 수 있고 굵은 붕어를 낚을 확률도 높기 때문에 새우 미끼를 선호하는 상황입니다. 살치와 참게의 성화가 심하므로 새우는 여유 있게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 비해 배스 자원도 크게 줄어서 생미끼를 써도 배스가 성화를 부리지는 않습니다. 이 구간의 단점이라면 공사 차량이 수시로 드나들어 낮에는 소란스럽고 도로가 좁아 주차 여건도 나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포인트 부근에 짐을 내려놓은 후 차는 넓은 공간으로 이동시켜 주차하는 게 필수입니다.

조황 문의 : 서산 25시낚시 041-664-2782, 강바다낚시 041-664-5559
가는 길 : 내비게이션에 서산 양대리지(모월지)를 입력해 찾아간 후 양대리지 제방 옆을 흐르는 야당천 제방 길을 따라 하류로 1.5km 내려가면 간월호 상류의 ‘콧구멍다리’가 나온다. 콧구멍다리를 건너 하류로 2km 내려가면 소개한 낚시 구간이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