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전문가컬럼
새 연재 I 유기상의 쏘가리 미노우 낚시-준비과정 미노잉 장비 고르기
2016년 04월 4955 9525

새 연재 I 유기상의 쏘가리 미노우 낚시

 

 

준비과정 미노잉 장비 고르기

 

 

유기상  ㆍ집베이트 필드스탭ㆍ쏘가리낚시 전문가

 

최근 몇 년 새 하드베이트 미노우를 사용하는 쏘가리낚시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미노우를 사용하는 쏘가리 루어낚시를 흔히 미노잉이라고도 부르는데 미노잉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이 쉽고 초보자도 안정된 조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중량이 무거운 스푼과 지그헤드는 밑걸림이 잦아 낚시인의 숙련된 감각이 필요하지만 미노우는 포인트 수심에 맞는 제품만 선택하면 초보자도 밑걸림 없이 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 과거에는 ‘쏘가리는 바닥층을 노려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강해 무거운 루어를 주로 써왔지만 미노우로 중하층만 노려도 쉽게 쏘가리가 낚인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대중적인 루어로 성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수온이 상승해 피라미 같은 베이트피시의 활동이 많아지는 산란철 직전 그리고 초가을 시즌에는 미노우의 위력이 최고조에 달하게 된다.
쏘가리 미노잉은 루어의 변화만큼 장비와 채비도 지그헤드와 스푼을 쓸 때와는 달라진다. 따라서 본격적인 테크닉 설명에 앞서 장비와 채비의 선택법부터 알아보도록 한다.

 

  ▲ 쏘가리용 미노잉 장비. 지그헤드나 스푼 대신 미노우를 쓰는 만큼 장비와 채비도 그에 맞춰줄 필요가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