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홍천강 팔봉산유원지 소에서 짜릿한 강붕어 월척
2016년 06월 2째 주 2058 9884

홍천강 팔봉산유원지 소에서 짜릿한 강붕어 월척


  강원도 홍천군 서면 팔봉산 자락의 어유포리에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팔봉산 유원지가 있는데 그곳의 소에서 밤이면 굵은 월척 붕어가 낚인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곳은 여울 견지나 루어낚시인들이 주로 찾기 때문에 붕어낚시인은 보기 드물고 간혹 현지 낚시인들이 짬낚시를 즐기는 곳인데 의외로 붕어 자원이 풍부해 낚이면 대부분 월척이며 4짜도 자주 출몰해 무시하지 못할 곳입니다.

  이곳은 팔봉유원지 주차장 아래쪽으로 여울이 내려오다 만입된 소를 이루고 있어 수심이 1.5~2m로 깊은 편이며 다대 편성을 해도 10명 정도는 낚시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붕어낚시 시즌은 4월 중순경 개막하여 가을까지 꾸준한 조황이 이어집니다. 큰 비만 내리지 않으면 낚시 가능하며 큰물 진 뒤 물 흐름이 안정되고 나면 한 번씩 떼고기 조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리에 따라 말풀이 자라는 곳들이 있어 약간의 작업을 해야 채비를 바닥에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5월 29일 구리 낚시인 권영수씨 일행이 1박2일 낚시를 하여 31~34cm 월척 3마리와 준척 여러 마리를 낚았습니다. 미끼는 옥수수도 쓰지만 글루텐에 입질이 빠릅니다. 해거름과 초저녁, 그리고 새벽부터 오전 10시까지 입질이 잦습니다.

  주변에 식당과 펜션이 즐비하고 캠핑장과 글램핑장도 들어서 있어 가족과 함께 찾으면 더욱 좋습니다. 낮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밤이면 호젓하게 붕어낚시를 하면 됩니다. 붕어 낚시터 상류 팔봉교 밑에서는 여울 견지도 많이 즐기며 루어낚시에 쏘가리, 꺽지도 잘 올라옵니다. 팔봉산 둘레길을 따라 산행을 하는 사람도 많고, 맛집이 많아 미식가들의 발길도 잦은 곳입니다.

가는 길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 강촌 톨게이트를 나와 우회전한다. 15분쯤 가면 광판 초등학교 앞 삼거리에 이르고 팔봉산 방면 1시 방향으로 좌회전한 뒤 2.5km 진행하면 하천 건너편으로 팔봉산 주차장이 보이고, 다리(어유포교)를 건너지 말고 400m 더 가면 좌측으로 붕어 포인트에 닿는다.
내비게이션 주소 : 홍천군 서면 어유포리 294-1 (낚시터 뒤 곰테마펜션)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