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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황금시간(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데 관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하단에 상설메뉴로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공지사항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을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해 승낙 제한 또는 응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사회질서 미풍양속 등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의 업무수행 혹은 기술 장애가 발생한 경우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비회원, 무료회원, 유료회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 무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4)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회수방법은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 규칙에 따릅니다.

(6)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하는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8)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에 대해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설비의 증설 및 보수를 위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술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천재지변 같은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내용과 발송수단이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에 관한 규정에 위반되는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벌률 시행규칙 및 회사에서 별도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에 관한 규정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수집기의 활용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또는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전자우편주소 추출기, 전자우편주소 생성기 기타 이와 유사한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생성, 수집, 배포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①항, ②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에 의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와 같은 통계자료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3)

자신의 이용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다음 각호를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실명, 이용자 아이디 등을 회사에 통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미풍양속 및 사회질서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기타 법률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경우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올린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상업적 목적의 광고성 문구인 경우

허위 사실의 유포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변경, 번역, 출판, 배포, 양도, 재라이선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기울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8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